반응형
간단하게 c#을 복습하며 예전에 했던 TextRPG 만들기를 가지고 놀아볼까 합니다.
rpg를 시작하려면 플레이어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겠죠?
다음은 플레이어 직업 고르기를 위한 코드 입니다.
전체 코드
namespace CSharp
{
class Program
{
enum ClassType
{
None = 0,
Warrior = 1,
Rogue = 2,
Mage = 3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lassType playerClassChoice = ClassType.None;
while (true)
{
playerClassChoice = ChooseClass();
if(playerClassChoice != ClassType.None) break;
}
}
static ClassType ChooseClass()
{
Console.WriteLine("직업을 선택하세요!");
Console.WriteLine("[1] 전사");
Console.WriteLine("[2] 도적");
Console.WriteLine("[3] 마법사");
ClassType classChoice = ClassType.None;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switch (input)
{
case "1":
classChoice = ClassType.Warrior;
break;
case "2":
classChoice = ClassType.Rogue;
break;
case "3":
classChoice = ClassType.Mage;
break;
}
return classChoice;
}
}
}
간단하게 enum struct와 enum을 return해줄 ChooseClass 함수 하나를 만들었습니다.
게임을 개발할 때는 반드시 이렇게 기능별로 함수화(메서드화) 시켜주어야 합니다.
간단한 코드이기에 부연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. 관련 개념이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에 포스트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.
반응형
'C# 기초 프로그래밍 > TextRPG 만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TextRPG> 03. 몬스터 생성 및 기초 전투 구현 (0) | 2023.12.19 |
---|---|
<TextRPG> 02. 플레이어 생성 (0) | 2023.12.15 |